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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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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 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철판시장(이하 "회사"라 한다)이 홈페이지(www.steel-market.kr)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명시, 설명과 개정)

1. 이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회원가입 관련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자에게 공지 하고,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 또는 공지사항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변경사유를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간의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해서는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 법령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거래 상대방에 대하여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4조(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서비스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②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③ 홈페이지 :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철판시장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대로 설정한 것을 말합니다.
⑤ 판매자 :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⑥ 구매자 : 물품을 구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거나 신청한 회원을 말합니다.
⑦ 자율거래 : 물품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참여 없이 판매자와 구매자가 서로 지정한 약속장소를 통해 거래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신청 및 승낙(회원가입 및 탈퇴)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3. 이용 계약은 회원ID 단위로 체결합니다.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이용신청자는 회원으로 등록됩니다.
4.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이름,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허위 가입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이 져야 합니다.
5. 만 19세 미만은 철판시장에서 제공하는 거래관련 서비스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6.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필요 시 관계법령에 의하여 이용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회사의 제공 요청을 거부하여 이용자 본인임이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이용신청)

1.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2.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사실과 다른 정보, 거짓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모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의 관련서비스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E-mail, 서신우편, 전화 등을 통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편의를 위하여 이용안내 및 상품정보 등의 SMS 및 SMS URL을 전송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회원가입탈퇴를 통해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원가입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단, 제2호, 제3호의 경우는 회사는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다)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라)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마)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8조(이용계약의 중지 및 해지)

1.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해 종료됩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단 이용계약 해지 후 재 가입은 불가능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또는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다음 각 호와 같은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로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회원이 회사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그 통지 기간 내에도 서비스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 회원이 이 약관 제26조가 정하고 있는 매매부적합상품을 판매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상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구매의사가 없이 회원의 물품을 판매 신청한 후 구매거부하는 경우 또는 회원이 실제로 물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의사없이 물품등록을 한 경우
▶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 구매의사가 없이 회원의 물품을 구매 신청한 후 구매거부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통하여 얻은 정보로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 복제품, 해킹물품, 판매목적이 아닌 물품을 등록하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서비스개선을 위한 회사 정책상 불가피할 경우
(나)다음 각 호의 경우
▶ 운영자 또는 관리자가 이용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제한 절차
① 회사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홈페이지의 메시지 기능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②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3. 이용계약 해지
①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제한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또는 1. ② (가)의 위반행위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회사는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수정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성별, 아이디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회원의 의무

 


제10조(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사실을 알게 될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1조(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가입신청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자재거래 관련 서비스
2. 이벤트 및 행사관련 등의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수시로 결정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제4장 서비스 이용 총칙

 


제12조(서비스의 종류)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자재거래(판매관련, 구매관련, 상품 정보검색 관련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3조(서비스 내용의 공지 및 변경)

1.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서비스의 특성, 절차 및 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서비스에 관한 사항을 이해하고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 적어도 변경 7일 이전에 공지하여야 하며, 회원이 공지 내용을 조회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서비스의 유지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닌 제휴업체 등의 제3자를 이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제휴업체등의 제3자가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④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 발생시 제공되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회원의 결제 이용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결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월간 결제 이용금액이 과도한 경우
▶ 판매자와 구매자가 동일인으로 판단되는 경우
▶ 결제서비스 제공사 및 발행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상 결제 이용을 제한해야 하는 경우

2. 위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회원에게 홈페이지의 메시지등의 방법을 통해 알립니다.

3. 회사는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에 대해서도 해당 회원이 거래거부를 할 수 밖에 없었던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상대방과의 합의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경우 등에는 해당 회원의 신용점수 등 제반 사정을 감안하여 거부횟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차감함으로써 회원자격 정지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4. 정지사유가 중복발생 시에는 모든 정지해제조건을 갖추었을 경우에 한해 해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자재거래관련 서비스 이용

 


제17조(판매등급)

1.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회원에게 판매등급을 부과합니다.
2. 회원에게 부과된 판매등급은 성사된 판매 및 구매 거래건수가 구분하는 기준이 되며 신용등급은 VVIP, VIP, GOLD, SILVER 등급으로 구분됩니다.
3. 회원가입 후 초기에 부여되는 판매등급은 SILVER입니다.
4. 거래건수의 부여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성사된 물품판매 건수에 따른 부과. 성사된 판매 1건당 1점 상승합니다.
② 성사된 물품구매 건수에 따른 부과. 성사된 구매 1건당 1점 상승합니다
5. 정당한 거래취소 사유로 인한 거래취소 건수는 판매등급 하락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6. 판매등급의 운영정책 및 기준은 항시 홈페이지 공개합니다.
7. 판매등급의 운영정책은 회사가 따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8조(물품등록/구매등록)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물품을 판매또는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물품등록 양식에 따라 물품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2. 판매 또는 구매를 목적으로 제출한 물품에 대한 설명에는 거짓이 없어야 하며, 회사가 정하는 양식에 어긋난 등록이나 허위등록으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3. 팔고자 하는 물품에 대하여 정확한 정보를 양식에 맞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4. 회사에서 제공하는 거래방법은 '자율거래'입니다.
5. 자율거래를 할때 물품을 전달하거나 인수 시에 발생되는 사고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자율거래 물품등록 시 판매자가 입력한 핸드폰번호 및 집 전화번호로 연락이 되지 않을때 물품 등록후 자율거래가 불가능 합니다.
7. '등록 후'의 물품대금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방법’중 선택하여 결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8. 물품 판매 대금을 송금 받을 수 있는 '출금계좌정보(예금주, 은행명, 계좌 번호 등)'를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하며, '출금계좌정보'의 예금주는 판매자의 성명과 동일 하여야 합니다. 판매자의 성명과 동일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서는 출금을 보류합니다.
9. 물품 등록 및 판매의 제한
① 매매불가 물품 : 등록시 분류에 명기된 자재의종류 이외에는 매매가 불가 합니다.
10. 물품등록정보의 수정
① 등록된 물품정보를 추가하거나 등록된 물품 사진은 거래진행 후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② 구매자가 선택되어 있는 경우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11. 계약의 성립
판매자가 등록한 물품에 대하여 구매자가 구매신청을 한 경우 물품에 대한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구매자가 등록한 물품에 대하여 판매자가 판매신청을 한 경우 물품에 대한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12. 판매자의 의무와 책임
① 등록한 물품에 대해서는 입금완료한 구매자에게 판매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어길 시에는 제17조에서 규정한 판매거부 벌점이 적용됩니다.
② 판매자는 물품 등록 정보에 대한 회원들의 문의에 대해 성실히 답변해 주어야 합니다.

 

제19조(거래의 진행)

1. 구매자 통보
① 구매자는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선택한 후 회사가 정한 시간안에 회사에 입금을 해야 하며, 입금 시에는 회사가 원하는 입금정보(카드결제의 경우: 카드번호, 비밀번호, 카드유효기간, 현금결제의경우: 입금일, 입금은행, 입금자명, 입금금액)를 기재하셔야 합니다.
② 현금 결제 시 입금에 대한 입금수수료 또는 PG사의 결제수수료(구매자가 물품대금을 회사로 입금하면서 발생하는 은행 입금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해야 하며, 절대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2. 판매자의 물품 전달
①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확인 및 물품 인계요청 통지를 받은 구매자는 반드시 물품의 특성상 자재가 있는 곳을 현장 방문하여 자재의 상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② 회사로부터 물품 전달 요청 통지를 받은 판매자는 구매자의 구매의사 확인시 물품을 바로 인계해야 하며 이때, 자재의 상차를 책임져야 합니다.
③ 판매자 또는 구매자는 상호 연락을 통하여, 거래일 시간 등을 협의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자가 물품 전달을 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판매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⑤ 판매자의 물품 전달 지연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으며 물품 전달 지연으로 인하여 구매자에게 피해를 주었을 경우 판매자가 책임집니다.
⑥ 자재의 운송 및 하차는 구매자 책임입니다.
3. 물품의 전달 확인 : 판매자의 자재 상차시 구매자는 '나의거래현황'에서 바로 '구매확정'을 하여야 합니다.
4. 물품대금의 판매자 송금
① 물품을 전달받은 구매자가 [구매확정] 버튼을 클릭하여 물품수령을 회사로 통보한 경우, 회사는 거래금액에서 제27조에서 규정한 자재판매 정산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판매자에게 송금합니다.
② 구매자의 구매확인 지연으로 인한 대금지급지연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 책임이 없으며 구매자가 책임집니다.
③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취득하게 되는 이자 수입은 회사가 물품대금 결제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서의 성질을 가지며, 회원은 이에 대한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5. 구매취소와 환불
① 회사가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하기 전이면, 구매자는 자재 현장방문시 수령한 물품에 대한 구매취소 및 환불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구매취소 사유에 적합한 경우에만 구매취소 및 환불 절차를 진행합니다.
② 판매자는 구매취소 사유에 정당한 경우 구매취소의 요구를 들어줄 의무가 있습니다. 단, 구매자가 '구매확인' 후에는 구매취소 및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구매취소 및 환불 과정에 일체 관여하지 않고 거래당사자와 협의로 진행합니다.
③ 구매자가 부당하게 구매취소 경우, 판매자가 회사로부터 물품대금을 송금 받기 위해서는 구매자의 동의서, 구매자에게 대항할 수 있는 법원의 판결 등을 첨부하여 대금의 지급을 청구 하여야 합니다.
6. 구매취소 사유
① 전체 두께가 다른 경우 (사진에 기재된 두께와 다른 경우). 단, 자재의 특성상(두께가 얇은 자재) 착오가 발생되기 쉬우니 전체 두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 자재 재질이 다른 경우 (사진에 기재된 재질과 다른 경우).
③ 가로, 세로, 두께가 다른 경우 (사진에 기재된 가로,세로,개별두께가 다른 경우). 단, 사진의 특성상 줄자로 측정하게 됨을 감안하여 일부 10mm이하의 오차는 예외로 한다.
④ 다음의 경우 판매자의 신용도 평가에 영향을 줍니다. (구매취소 및 환불사유는 아닙니다.)
- 부식률
- 스크레치 정도
- 휘어짐 정도 7. 판매자의 의무
① 판매자는 구매자와 연락하여 입금 확인된 물품의 자재현장 방문 확인과 상차를 책임지셔야 합니다.
② 구매자의 정당한 구매취소에 대하여 판매자는 이를 들어줄 의무가 있습니다. 또한, 이 경우 판매자 거래이력에 구매취소 사유가 등록되며 신용도 평가에 영향을 줍니다.

 

제20조(거래의 취소 및 환불진행)

1. 구매자
① 구매자는 자재현장 방문시 자재의 상태가 구매취소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만 구매취소가 가능합니다.
② 반드시 취소사유에 해당되는 사진을 촬영하신후 첨부하셔야 합니다.
③ 구매취소 및 환불방법은 '나의거래현황 > 구매내역 > 해당거래내역 -> 취소사유 선택 및 증거사진 업로드' 하시면 구매취소가 신청됩니다.
④ 구매취소 요청시 회사에서는 증거사진을 확인하고 취소사유에 해당될 경우 취소처리 및 환불절차를 진행합니다.
2. 판매자
① 구매자의 취소 및 환불이 진행될 경우 판매자에게는 거래이력이 등록됩니다.
② 향후 다른 자재의 판매시 판매자 신용도에 영향을 줍니다.

 

제21조(구매안전서비스)

1. 회사는 구매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거래완료 후 물품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함으로써 구매자의 안전을 도모합니다.
2.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클릭한 인계확인일로부터 7일 이내에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이전에 구매자가 취소 의사를 표시한 경우에는 그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3. 거래의 자동종료
① 이 약관 제18조 11항에 따라 계약이 성립된 일로부터 7일이 경과하도록 구매자로부터 구매확정, 취소, 환불 등에 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회사는 구매자에게 이러한 사실을 통지하고 구매자에게 의사표시를 요청합니다. 회사의 통지 발송일로부터 7일 이내에도 구매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구매자에게 인수확인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인(이하 “자동구매확인”이라 합니다.)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인수확인 의사가 있다고 간주하는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물품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③ 자동구매확인이 이루어진 경우 구매자는 물품의 미수령 또는 취소, 환불 등의 사유로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판매자와 구매자 쌍방이 개별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7장 서비스 이용 수수료

 

 

제22조(서비스 수수료의 내용)

회사는 판매자에게 인터넷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다음과 같은 수수료를 거래 종료 시점에서 부과합니다.
1. 구매시의 수수료는 없습니다.
2. 판매시의 수수료는 건당 부과 합니다.
3. 판매등급에 따라 거래금액의 9%~12% 차등 부과
4. 수수료는 거래가 정상적으로 종료되었을 때 판매자에게 부과 됩니다.

 

제22조(서비스 수수료 부과방법)

거래를 통해 거래가 정상 종료되어 판매자에게 물품대금을 적립할 경우 제19조에서 규정한 해당 거래의 수수료를 제외하고 적립합니다.

 

 

 

 제8장 개인정보 보호


 

제23조(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회원이 이용 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 신청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회원정보의 관리 책임자는 회사가 정하는 운영자입니다.
2. 회사는 전기통신 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와 거래시 거래가 정상적으로 성사 되어 쌍방 당사자간에 거래와 관련된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정보를 공개합니다.
3. 이용 신청자 또는 회원이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신상정보가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운영자 또는 회원정보 변경 창을 통해서 관련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 ID와 이름, 생년월일, 성별은 신용관리상 변경할 수 없습니다.
4. 전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에 대해서 불만을 가질 경우 서면상으로 회사에 관련 내용을 제출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사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불만을 처리해야 합니다.
6. 회원의 이용 계약 해지는 제8조에 따르며,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신상정보는 하드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합니다. 단, 이용계약 해지 후 서비스 이용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이유로 관계기관에서 회원정보를 요청할 경우를 대비하여 회원정보를 문서화하여 탈퇴 후 5년간 별도 관리한 후 파기처리 합니다.
7. 회사는 위 6항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경우라도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8. 특정 서비스 사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전송할 필요가 있을 경우, 회사는 반드시 회원에게 이와 같은 사실을 사전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9.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가) 거래 진행을 위해 거래 당사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성명, 전화번호, 연락처 등)
나) 물품 대금 결제와 수수료 청구를 위해 납부 대행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다) 법률적 증거자료로서 수사기관등에 제공하는 경우(법적인 절차에 따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가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로 하여금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할 때,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1. 회사는 서비스를 장기간(1년 또는 다른법령에서 별도로 정한 기간, 회원이 달리 정한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해당 기간 경과 후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저장 관리하고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서비스 이용의사를 표시한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9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24조(손해배상)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한 매매 규칙을 벗어난 거래를 통해서 발생한 일체의 사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며,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과실로 인해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면책조항)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 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다)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타 기간 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4. 회사는 정기적인 서버 점검 시간으로 인하여 물품전달에 하자가 발생하였을 경우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철판시장에 등록된 물품의 내용은 각 회원이 등록한 것으로 회사는 등록내용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할 권한을 갖고 있지 않으며,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판매자 또는 구매자의 대리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사실 및 진위,적법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에 링크된 사이트가 취급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와 회사에 연결된 사이트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회사 연결사이트와 회원간에 행해진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제27조(관할법원 및 준거법)

1. 회사의 요금체계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여 이를 해결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1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철판시장은 통신판매 중개자이며 통신판매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철판시장은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